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번에 찾는 복지시설 및 정보

복지정보

[복지뉴스] 하남시, ‘믿고 일할 수 있는 안심사업장’ 168곳 선정
  • 등록일

    2022.12.05

  • 조회수

    46

  • 시설종류

    전체

  • 카테고리

    복지뉴스

임금체불 없는 근로환경이 좋은 안심사업장 미리 확인하세요.”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관내 소규모 사업장을 대상으로 근로기준법기초항목을 준수한 사업장168곳을 선정하고, ‘안심사업장 인증서를 교부하고 있다고30일 밝혔다.

 

안심사업장 인증은 경기도가 실시하는노동권익 서포터즈 사업으로,하남시에서는 올해 처음168곳을 선정했다.

 

선정방식은 노동권익 서포터즈들이5인 미만 소규모 사업장을 방문해 노동자와 사업주를 대상으로 근로기준법 준수 실태 등을 조사하고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현장조사를 통해근로계약서 작성교부임금명세서 교부최저임금준수근로자에 대한 인격적 대우주휴수당 지급임금지급원칙 준수 등6가지 항목을 모두 준수하는 지 여부를 파악했다.

 

노동권익 서포터즈들은1118일 기준 하남시 관내 총1232개 사업장을 방문해709개 사업장의 근로기준법 준수 실태조사 및 설문조사를 완료하고 이 중168개 사업장을 안심사업장으로 최종 선정했다.

 

시는 노동권익 서포터즈들과 함께12월 중순까지 해당 사업장을 방문해안심사업장 인증서전달을 마칠 계획이다.

 

선정이 완료된168개 안심사업장은 앞으로1년 동안 자격을 유지하며 인증서 현판을 사업장에 게시해 홍보하게 된다.이번에 선정된 안심사업장 확인은12월 중순부터 경기도노동권익센터 홈페이지노동권익 서포터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안심사업장 선정을 통해 근로자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사업장을 사전에 확인해 근로환경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노동권익 서포터즈 사업을 더욱 활성화해 하남시 내 소규모 사업장 근로자들의 노동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하남시청 뉴스포털

하남시청 뉴스포털

첨부파일